think hard, Stay Smart

Discuss Cutting Edge Education Technology Trend

Education Data 활용사례 리뷰 No.2-JUNYO

leave a comment »

Edu Data를 활용한 교육정보화 서비스 사례 연구 두번째  JUNYO.
JUNYO는 무엇보다 Zynga의 Co-Founder Steve Schoettler가 새롭게 추진하는 프로젝트라서 더 유명하다.
개인의 커리어에서, 성공적인 프로젝트 존재 여부는 그 자체 만으로도 이렇게 마케팅 효과가 있다….Personal Branding의 힘!!!
성공하고 볼일이다.
스크린샷 2013-07-30 오후 11.46.17
Steve Schoettler co-founded Zynga는 애초부터 교육영역에 관심을 가지고 있었고, 오바마 집권이후, 미국의 교육과 관련된 시장 규모와 관심이 커짐에 따라 Market Potentail과 교육에 대한 그의 Passion을  본격적인 실행에 옮겼다고 한다.
Schoettler는 11개 학교를 대상으로 Blended Learning을 지원하면서 학교와 갑을 관계 처럼 일을 한다기 보다는 보다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학생의 성취도를 분석하는 툴을 개발하는데 초점을 맞추어 업무지원을 했다고 한다. 한국 SI구조에서는 나올 수 없는 형태라고 생각된다. 안타깝지만….
이렇게 해서 만들어 진것이 K-5를 대상으로 한 Blended Learning Platform서비스인 Junyo이고 이후, Intelligent Marketing Platform, EdLight가 나오게 되는 기반이 되었던 것이다.
JUNYO의 MissionEducational Marketplace를 향상(Improving)시키고, 궁극적으로 개인의 학습 프로세스를 고도화 하는데 있다고 한다.
미션을 이해함으로써, 우리는 JUNYO의 상품인 EdLight와 2013년에 출시를 대기중인 B2B,B2C Platform의 형상 등 향후 어떤 방향에 대해서 예측할 수 있다.
스크린샷 2013-07-30 오후 11.51.33
EdLight는 Market Intelligent Platform이고 Publishers와 Educational Suppliers들이 솔루션을 최적의 학교와 적시에 공급할 수 있도록, 마케팅 정보를 제공해주는 역할을 하고 있으며, B2B를 대상으로 한 정보제공의 Revenue Model을 가지고 있다.
따라서 EdLight의 Core Competency는 Dataset이다. 그들은 앞서 11개의 프로젝트와 Partners 조직들과 함께 Dataset의 Core를 만들었으며, Collection 방법을 포함한 프로세스도 개발 했을것으로 보여지고, 공식적으로 Data Accumulation의 방법으로 확장한다고 설명하고 있다.
EdLight의 Dataset Collection Sources는 미국의 18,500개 Districts와 103,500 School, 1.7 Million Personnel을 확보하고 있다고 한다.
EdLight의 핵심적인 서비스는 아래와 같다.
  1. Analyze district and school needs
  2. Find new sales opportunity
  3. Create target lists
  4. Quick close More Sales
EdLight의 수익모델은 다양한 패키지 개발을 하고 있는데,
개인고객은 월별 $79, 기업고객은 $4,000/월로 제공하고 있다.
요즘의 스타트업기업과 같이 수익모델 없이, Traffic확보를 우선시 하는 행태와는 다른 접근을 하고 있어서 보수적인 VC들로부터 사랑의 눈길을 받고 있는 것 같다.
<THINK THINK THINK>
  • DATA SET을 만드는데 있어서 data privacy에 대한 정부와 학교등과의 어려움을 어떻게 해결했는지,
  • Valuable Dataset은 Public Release되는 자료들을 분석과정을 거쳐서 B2B의 니즈에 맞게 만들어 낸것이 Core Data Set이라는 건지
  • Data Set Standard가 JUNYO만의 것인지 Data Interoperability를 고려하여 Standard를 적용한 것인지에 대한 보다 상세한 분석이 필요할 것 같다.
<참고>경쟁사
http://www.schooldata.com
https://getclever.com
https://www.learnsprout.com
<SOURCES>
Zynga Co-founder’s Junyo Is Using Big Data To Help EdTech Companies Better Understand What Schools Really Need
How ed tech startup Junyo is using data to help publishers identify schools’ needs
Junyo Debuts EdLights To Probe School Needs
Junyo: Connecting Schools & Services
Cool Tool | Junyo’s EdLights
Visit us this week (June 2-5, 2013) at AEP’s Content in Context conference in Washington, D.C
### Materials are gathered for personal purposes ###
About these ads

Written by learningsweet Guy Jung Hun

30/07/2013 at 12:01

Posted in 01.EDUTECH, EdTechCorp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

Follow

Get every new post delivered to your Inbox.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