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Wired to Care 담아두고 싶은 글.

고객들과 공감대로 연결된 기업은 성공하기 위해 정말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더빨리 더 정확하게 알 수 있다. 가장 핵심적인 부분에 집중할 수 있어 경쟁자들에 비해 새로운 기회를 더 효과적으로 발견할 수 있는 것이다. 공감이야 말로 정확한 전략설정과 민첩한 실행력의 출발점인 셈이다.

고객과 닮아가는 단계 = 회사의 지속적인 성장

생산자들은 자신의 의사결정이 고객에게 미치는 영향을 알게 되고, 본능적으로 소비자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기 위해 자신의 행동을 스스로 고치게 된다.

다른 사람들과 공감대를 형성하는 가장 쉽고 빠른 방법은 상대방 처럼 생각하고, 행동하는 것이다. 기업차원에서 보면 자신의 고객을 직원으로 고용하면 가장 쉽고 빠르게 고객과 공감할 수 있다.

공감능력은 좋은 리더를 위대한 리더로 만들어 준다. 공감능력이 뛰어난 리더는 경쟁자들보다 빨리 새로운 기회를 발견할 수 있고 새로운것에 도전하면서 마주치게 된 위험을 감수 할 수 있는 용기도 가지고 있다.

기업은 수천개의 노를 가진 큰 배와 같다.

나이키 = 스포츠에 대한 열정이 직무 경력으로 연결이 되어 성공을 이룬 대표적 사례

할리데이비슨 = HOG = 사회적 유대감

Persona도 공감을 위한 기법중 하나

기업이 바깥 세상으로 통하는 모든 창문을 다 열수만 있다면 그 효과는 대단하겠지만, 우선 건물의 한부분부터 신선한 공기를 채워가면서 전체적인 변화를 시작해야한다.

조직안에 있는 사람들은 공감을 통해 바깥세상 사람들이 정말 가치있다고 생각하는 것이 무엇인지 깨닫기 때문에 핵심적인 업무에만 집중할 수 있다.

영화 매트릭스에서 키아누리브스가 빨간약을 먹은 까닭?

Universial Design

마음이 담기지 않은 일은 쉽게 지친다.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