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jacent diagram-Blended Learning with Social Technology Component

Adjacent  diagram-Blended Learning with Social Technology Component

기존 Formal Learning Course 설계를 잘하는 것만으로는 이제는 부족한 시대가 되었다.

아래 그림의 M1W1이 주차별 학습구성 및 진행순서라고 했을때

Formal Learning Component와 Informal Learning Component을 조합하여 사용자들이 학습을 잘 할 수 있도록 전략적으로 잘 설계를 하는가가 중요한 요소인것 같다. 사용자의 다양한 학습환경을 고려하는 것도 기본이지만, 기존 사용자가 쓰고 있는 Social media도 학습에 잘 녹여 넣는가가 중요할 것 같다…..(ㅋ Digital Native 세대를 대상으로 한 교수설계자는 정말 ICT에 박학다식한 사람이 되어야 할것 같다.ㅠㅠ)

이를 위해서는 학습 플랫폼도 기존의 Formal Learning Component를 활용한 one-Way Learning에서 벗어나 Social Technology도 자유롭게 수용가능한 형태로 진화발전하여야 하고, 이미 많은 영역에서 진행되고 있다. 특히 Virtual Class Room의 Blended는 잠재된 폭발력있는 기술이 될것이라 생각된다.(출처:http://www.upsidelearning.com/blog/index.php/2009/12/22/blending-learning-with-social-technology-componen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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