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red to Cared

와이어드 – 우리가 그들이고 그들이 곧 우리다 / Wired to Care | 데브팻나이크
http://www.aladin.co.kr/shop/wproduct.aspx?ISBN=8996168009

Memorable Words
할리데이비슨은 오토바이족 입장에서 생각하고 판단함으로써 성장을 위한 새로운 기회를 경쟁자보다 훨씬 빠르고 상업화 해내는데 성공했다.
자신만의 틀을 깨고 나의 다른 사람들의 시각으로 세상을 보는것이 필요하다.

다양한 종류의 사람들과 폭넓게 공감할 수 있는 능력은 기업의 장기적인 성공과 생존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인이 된다. 만약 다른 사람들이 정말로 원하는 상품과 서비스를 생산하고 싶다면 자신의 생각을 제쳐놓고 다른사람들의 삶과 사고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지켜보라.

인간의 역사에서 등장하는 도구(모든 물건)들이 어떻게 만들어 졌는지 공감하기 바란다.
생산자와 소비자의 벽을 낮추기 위한 노력이 필요하다.

생산자와 고객의 삶의 방식이 전혀 다른 상황에서 생산자가 고객에 대해 아무런 지식을 갖고 있지 않으면 그들이 생산한 제품은 성공할 가능성이 매우 낮아진다.

고객들과 공감대로 연결된 기업은 성공하기 위해 정말 필요한것이 무엇인지 더빨리 더 정확하게 알수 있다. 가장 핵심적인 부분에만 집중할 수 있어 경쟁자들에 비해 더욱 새로운 기회를 효과적으로 발견할 수 있는 것이다. 공감이야 말로 정확한 전략설정과 민첩한 실행력의 출발인 셈이다.

공감을 통한 성공사례 : 할리 데이비슨, 디즈니 동물의 왕국, 질지언 심벌즈

자신의 열정과 일을 일치시켜라.
데일 카네기 – 인간관계론
만약 다른 사람이 당신에게 관심을 갖기를 원한다면, 당신이 먼저 그 사람에게 진정으로 관심을 가져라.
만약 우리가 정말 마음에 드는 선물을 받았다면, 선물을 준 사람이 우리를 잘 이해하고 있다고 생각해도 된다. 반대로 선물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선물을 준 사람이 우리에 대해 깊게 생각해 본 적이 없지 않나 의심하게 된다.

Need Finding : 행간의 의미를 읽을 수 있는 능력, 다른 사람이 어떤 사물을 보는 관점…학생은 인간을 어떤 관점에서 바라보나….
세상을 바라보는 관점을 전환해서 나온 결과물은 결코 따라하기 쉽지 않다.
관점의 전환은 조직을 다른 차원으로 성장 시킬 수 있는 매우 효과적인 방법이다.

우리가 그들이고 그들이 곧 우리다. 나와 바깥 세상사이의 경계선을 지워라…
상대방이 자신을 존경해주기를 바라듯이..그들도 모든 사람들을 존경으로 대하는 것 뿐이다.
상호이타주의는 사람들의 도덕적 행위를 이끈다.
마음이 담기지 않은 일은 쉽게 지친다.
공감대는 단순한 일을 전문적인 일로 바꿔주고 전문적인일을 소명에 찬일로 바꿔준다..

목차
Part 1
1.공감 능력을 잃어버린 시대
할리 데이비슨 본사 앞 주차장에는 자동차가 없다?
왜 엑스박스는 성공하고 준은 실패했을까?

2. 단순한 지도의 함정
맥스웰 하우스의 딜레마, 그리고 결정적 실수
IBM을 쪼개야 한다 VS 그대로 유지해야 한다
디즈니는 왜 ‘동물의 왕국’ 프로젝트를 망설였을까?
델타 항공 임원들은 왜 1등석만 탈까?

3. 공감의 소멸과 비즈니스의 위기
공장을 옮긴 터브스 스노슈는 왜 고객을 잃었을까?
모차르트와 링고스타가 사랑한 심벌즈
엄청난 수익률을 자랑하는 런던 농산물시장의 기적

Part 2
4. 친밀감의 위력을 믿어라
클린턴이 부시를 꺾을 수 있었던 선거전략은 무엇일까?
디트로이트의 자동차 회사들은 왜 유리벽에 갇혔는가?

5. 당신의 뇌 속에서 일어나는 일 : 거울신경
미식축구 선수 테일러 씨에게 무슨 일이 일어났나?
나이키 본사 앞에는 왜 육상 트랙이 있을까?

6. 그리고 공감은 계속되어야 한다
메르세데스 벤츠 임원들에게 필요한 것은 보고서가 아니다
픽사의 만화영화 제작자는 왜 식당 주방보조가 되었을까?
파충류는 왜 애완동물이 되기에 부적합한가?

7. 모든 창문을 활짝 열어라
SRC, 위기극복을 위해 재무공개 경영을 실시하다
고객처럼 직접 정원에서 땀 흘리는 스미스엔호켄 직원들

Part 3
8. 진부한 생각에서 벗어나는 세 가지 방법
키아누 리브스는 왜 빨간 알약을 골랐을까?
디지털 시대에 코닥의 정체성은 무엇인가?
나이키 운동화, 화려한 색깔의 반란

9. 우리가 그들이고, 그들이 곧 우리다
노인을 위한 디자인은 없다?
친구를 사귀면 과연 수명이 늘어날까?
할리 데이비슨, 직원이 고객이고 열광적인 팬이다

10. 상호적 이타주의의 발견
스톡옵션을 둘러싼 실리콘밸리의 도덕 불감증
쓰레기더미를 뒤지라고요? : 노스웨스트 항공의 실수
테러 용의자에게 물고문을 하는 것은 정당한가?

11. 공감의 나비효과
호텔 룸메이드에게 자부심을 어떻게 심어줄까?
마하트마 간디가 삼등칸에서 마주한 현실
소외받는 가정주부들을 위한 기업 전략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